세상에이런일이] ‘금시계’ 삼킨 물고기 하와이서 잡혀~!

2009년 6월 9일 오전 9:24공개조회수 206428 194



이미지 전체보기

이미지 전체보기

바다에서 잡은 물고기에서 금시계가 발견되는 동화 같은 일이 실제로 일어났다. 미국 하와이에 사는 커트 캐리쉬가 지난 3일(현지시간) 카우와이 섬 포트 알렌 해변에서 범상치 않은 물고기를 잡았다고 AP 등 해외 언론이 보도했다.

친구들과 함께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던 캐리쉬는 유난히 어색하게 헤엄치는 하와이산 노미 ‘니누’(Nenue)를 발견했다. 몸길이 25cm 가량인 니누는 움직임이 다른 물고기들에 비해 훨씬 느릴 뿐 아니라 이상하게 사람들이 많이 있는 해변 쪽으로 헤엄쳐 왔다. 이를 이상하게 생각한 캐리쉬는 방망이를 들고 허리 깊이의 물에 뛰어들어 손쉽게 물고기를 손에 넣었다. 잡은 뒤 확인하니 물고기의 배가 이상하게 불룩했지만 그는 ‘그냥 살이 통통하게 찐 것이겠지.’라고 생각하고 아이스박스에 넣어뒀다. 그날 저녁, 생선 구이로 요리해 먹기 위해 아이스박스 문을 열었을 때 믿을 수 없는 광경이 펼쳐졌다. 니누가 금시계를 뱉어 입에 문 채 죽어 있었던 것.

시계는 오랫동안 물 속에 있었던 듯 표면이 낡아 있었지만 한눈에도 진짜 금시계라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또 이 금시계는 전혀 느려지지도 않고 여전히 잘 작동하고 있어 주위를 더욱 놀라게 했다. 30년 동안 하와이에서 산 그는 “오랫동안 낚시를 해봤지만 물고기가 금시계를 물고 온 것은 처음”이라면서 “생각지 못한 큰 행운이 찾아왔다.”며 즐거워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