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믿어야 할 열번째 이유는 성경은 가장 사악한 인간들조차도 변?쳔갭� 그들이 그들의 가족들과 친구들, 그리고 공동체에 축복을 가져다 주도록 만드는 성경의 입증된 능력때문이다. 성경은 이 능력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케하고 여호와의 증거은 확실하여 우둔한 자로 지혜롭게 하며 여호와의 교훈은 정직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고 여호와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도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도는 정결하여 영원까지 이르고 여호와의 규례는 확실하여 다 의로우니이다"(시편 19:7-9). 앞 장에서 우리가 논의했던 것처럼 그 변화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역사하시는 성령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일어나게 된다. 

성경은 실제로 인간들을 변화시켜 그들을 경건한 자들로 만드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가? 정말로 그렇게 할 수 있다. 매춘부는 개심을 하였고 술주정뱅이는 더 이상 술을 가까이 하지 않게 되었다. 교만한 마음을 가진 자들은 성살한 자들로 변화되었다. 또한 연약한 자들은 강한 자들이 되었으며 하나님으로 인해 그들에게  변화가 생긴 자들은 그때부터 성경을 듣고 열심히 공부하게 되었다.

우리는 아이언사이드(Dr.Harry A. Ironside)의 삶에서 그 좋은 예증을 찾아볼 수 있다. 그의 초기의 전도시절에 이 위대한 성경교사는 샌프란시스코 해안에서 "형제단"리고 불리는 일단의 신자들의 그룹과 같이 일을 하였었다. 어느 일요일, 그가 그 도시를 걸어가고 있었을 때 그는 시장 근처에서 모임을 열고 있던 일단의 구세군 옆을 우연히 지나치게 되었다. 그 곳에는 60여명의 사람들이 모여들어 있었는데 그들이 아이언사이드를 알아보고는 그에게 설교를 부탁하여왔다. 그래서 그는 하나님께서 어떻게 그를 구원하셨는지, 그리고 예수의 부활에 대해 설교하였다.

그가 설교하는 중에 그는 군중들 속에 섞여있던 옷을 잘 차려입은 한 노신사가 그의 주머니에서 명함을 꺼내어 그 위에 무엇인가를  적고 있는 것을 알아차렸다. 아이언사이드가 그의 설교를 다 끝마쳤을 때 이 신사는 그에게로 다가와서는 그의 모자를 벗고 정중하게 인사를 하더니 명함을 그에게 건네주었다 명함 한 쪽편에는 그의 이름이 적혀있었는데, 그것을 보자 아이언사이드는 그가 초기의 사회주의자로서 사회주의에 대해서 뿐만 아니라 기독교 신앙에 반대하는 자로서 명성을 날렸던 사람이었음을 알아차렸다. 아이언사이드는 그가 건네준 명함의 반대쪽에 편에 다음과 같은 글이 쓰여져 있음을 발견하였다. "선생, 나는 당신과 '불가지론 대 기독교 신앙'에 관한 논쟁을 다음 주 일요일 오후 4시 과학학술원에서 가질 것을 제의하는 바이요, 그에 따르는 경비는 내가 모두 지불할 것이요."

아니언사이드는 명함에 적힌 그 내용을 큰소리로 읽고는 다음과 같이 대답하였다. "나는 이 제의에 매우 흥미를 느끼고 있소... 그러므로 나는 다음의 조건하에서 기꺼이 논쟁할 것에 동의하는 바이요. 즉 그 조건이란, 선생께서 이 논쟁이 할만한 가치가 있는 것이라는 사실을 입증하기 위해 다음 주 일요일 학술원 두 명의 사람을 같이 동행해 줄 것을 약속해 주어야겠소. 그런데 그 두 사람은 불가지론이 인간의 삶을 변화시키는 일에 있어서 진정 가치있는 것이며 또한 참된 인간의 특성을 회복하는데 있어 그만한 가치를 지니는 것이라는 것을 입증할 만한 사람들이어야 하오."

"그 첫번째는 선생이 여러 해 동안 소위 우리가 '아주 버려진사람'이라고 불러 온 한 남자을 동행할 것을 약속해야 되겠소. 내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특별히, 그의 삶을 파멸시키고 사회의 추방자로 만든 죄들의 정확한 성격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해 동안 자기 스스로도 어찌할 수 없는 사악한 습관에 빠져 살다가 우연한 기회에 선생의 모임을 알게되어 불가지론자가 되어 성경과 기독교 신앙을 탄핵하게 된 자를 말하는 것이요. 그는 선생의 말을 경청하면서 깊은 감동을 받아 자신이 불가지로론자가 된 것을 자신있게 이야기하게 된 결과 그의 삶에 있어 새로운 힘을 느낄 수 있었던 자라야 하오. 그가 한때 빠져있던 죄를 그가 증오하고 그의 삶에 있어 의와 선함이 새로운 이상이 되고, 새사람이 되며, 자신을 신뢰하고 사회에 새로이 적응하는 이 모든 것이 바로 그가 불가지론자가 되었기에 가능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할 것이요."

"두번째로, 선생은 그 남자와 더불어 한 여자를 동행해 줄 것을 약속해야 되겠소, 아마도 남자보다는 여자를 찾아보기가 쉽지는 않으리라 생각되오. 내가 말하는 여자는 한 때 불행을 당하여 삶이 엉망으로 되어 사회의 추방자가 되었으며, 또한 사악한 정욕에 사로잡히고 부패한 삶을 살아가는 남자들의 피해자가 되어 결국은 죄의 삶으로 인해 전적으로 버림을 당하고 파멸된 삶을 살았던 여자인 것이요. 그런데 이 여자가 선생의 불가지론에 대한 설교를 듣고 성경의 메세지를 비웃게 되었으며, 그녀가 선생의 말을 듣는 동안 그녀 마음에 새로운 희망이 솟아나 불가지론만이  죄의 노예상태로부터 그녀 자신을 구해줄 수 있다고 생각하고는 선생의 가르침을 좇아 불가지론자가 되었어야 하오. 그녀가 이제까지 살아왔던 타락된 삶에 혐오감을 갖게 되고 그녀가 오랫동안 사로잡혀 있던 불의의 소굴로 부터 빠져나와 오늘날 사회로 복귀해 깨끗하게 행복한 삶을 사는 것이 바로 불가지론자가 되었기 때문이라는 것을 입증할 여자를 선생이 동행해 줄 것을 약속해 주어야 하겠소.

아이언사이드는 그에게 명함을 건네주고 논쟁을 벌일 것을 제안한 그 노 신사를 주시하면서 계속말하였다. "그러면 이제 만일 선생께서 불가지론의 본보기로서 이 두 사람을 동행해 줄 것을 약속해 주신다면, 나는 다음 주 일요일 4시 과학학술원에서 당신과 만날 것을 약속하겠소.  나는 그 때에 한 때는 죄의 타락함 속에서 생활하다가 선생의 불가지론이 비웃는 복음을 믿게 됨으로 인해서 영광스럽게 구원받은 자들을 최소한 백여명 저도 같이 동행하게 될 것이요.  나는 이들을 하여금 예수 그리스도의 기적적인 구원의 능력과 성경의 진리를 증거하도록 할 것이요.

그리고 나서 아이언사이드는 구세군 사관인 한 여인에게로 돌아서서 "사관, 그 모임에 나와 함께 동행할 수 있는 자들이 있겠소?"하고 물었다.
그러자 그 여인은 "우리 영문에서는 적어도 40여명의 사람이 같이 동행할 수 있을 것이며, 그 행렬을 이끌 악단까지도 제공할 수 있어요"라고 열정적으로 대답하였다.
"좋습니다."하고 아이언사이드는 대답하였다. "선생, 그렇다면 이제 나는 이 도시의 각 기독교 단체로부터 나머지 60여명의 인원을 채우는데는 별 어려움이 없을 것 같습니다. 만일 선생께서 내가 말한대로 두 명의 증거자를을 함께 동행할 것을 약속한다면 나는 '믿는 사람들은 군병같으니'라는 노래를 연주하면서 기꺼이 논쟁을 벌이기 위한 행령을 시작하게 될 것입니다."

논쟁하는 일을 제안했던 그 신사는 진정으로 그럴 생각이 처음부터 없던 것이 분명하였다. 왜냐하면 그는 쓴 웃음을 짓고는 "없던 일로 합시다"라고 말하듯 손을 저으며 아이언사이드와 군중들 박수를 치고 있는사이 군중 속을 빠져 나갔기 때문이다.

살아계신 그리스도의 능력은 성령의 도우심을 얻어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우리의 삶을 변화시킨다. 이것은 전 역사를 통하여 전해 내려오는 진리이다. 그리고 그 능력은 성경이 실제로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강력히 증거하고 있다.

 출처: 개혁주의마을/Grace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