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실한 신자들은

  존 오웬

  성실한 신자들은 그리스도의 지시대로 그를 예배하고, 그가 지정하신 수단만을 사용한다.

 

이 문제에 있어서 성실하지 않은 것을 그리스도는 "간음" 또는 "통간"이라고 부르신다. 그는 "질투하는 하나님"이다 거짓된 예배는 "음행"이다. 사람들이 거짓된 예배를 하게 만드는 교회는 "음녀의 어미"라고 불린다.

그러므로 성실한 신자는 그리스도께서 정하신 규례와 법도와 예배를 마음으로 성실하게 지키려고 노력한다.

그리스도께서 지정하신 예배가 아닌 다른 예배를 드리면 신자들은 아무 것도 받을 수 없고, 아무 것도 행할 수 없으며, 아무 것도 깨달을 수 없다. 하나님은 피조물의 의지가 하나님께 대한 예배의 질을 결정하도록 하는 일을 결코 허용하시지 않으셨다. 하나님께서 제정하지 않은 방식으로 예배하는 것은 엄격하게 금지되어 있다. 하나님은 "누가 이런 것을 너희에게 요구하였느냐?" 라고 물으신다.

그리고 "너희가 사람의 유전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예배하는도다" 라고 말씀하신다.

교회가, 그리스도께서 친히 정하신 것을 벗어나 하나님 예배에 관한 어떤 일이나 권한이 있다는 논리는 기독교 세계에서 일어난 모든 끔찍한 미신과 간음, 그리고 혼동과 죄와 박해와 전쟁들의 원인이다. 계시록의 대부분은 이 진리를 보여 주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기도에서 하나님의 성령이 무시될 때, 복음의 능력있는 전파가 무시되고, 안식이 경시되고, 거룩이 박해받게 된다. 그 다음에는 예수 그리스도가 자기의 교회에서 법을 제정하시는 독점적 권리와 능력을 빼앗기게 되며, 참남편이 밀려나고 간음자가 남편으로 들어 앉게 된다. 그리스도께서 교회에 주신 일이 없는 감독이 그의 집을 맡게 된다(엡 4: 11). 오만하고, 겉으로만 드러내며, 이교와 유대교와 적그리스도적인 근원에서 나온 의식들이 도입된다. 그 모든 것들은 한마디라도, 아니 한 점, 한 획이라도 하나님의 책에서 발견되지 않는다.

그러나 성실한 그리스도인은 사적이든 공적이든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에서 그리스도가 명하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인정하지도 않고 시행하지도 않는다. "주 예수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니라" 는 말과 함께 그의 이름으로 제시되지 않으면, 그들은 하늘의 천사의 말이라도 듣지 않는다. 그들은 사도들도 그리스도께서 명하신 것만 가르친다는 것을 알고 있다(마 28: 20).

 

성실한 신자들은 주 그리스도께서 명하신 모든 것을 포용하여 받아들이고 실행한다

그들은 그리스도께서 생각하시는 것과 그리스도께서 하기 원하시는 것을 부지런히 찾으며, 그를 기쁘시게 하지 않는 것은 하지 않는다.

개혁주의마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