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 구령을 위한 복음 전도자의 특성

스펄전

 

우리의 주요 임무는 영혼을 구령하는 것이다. 대장장이가 여러 종류의 말(horses)과 편자에 대해 정통한 것처럼, 우리도 영혼과 구령에 관한한 정통해야 한다. 지혜로운 일군은 자기가 맡은 임무를 성취하기 위해서 도구를 사용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확실히 위대하신 하나님, 모든 일군의 주가 되시는 하나님은 자신의 위대하신 역사 가운데, 특히 영혼 구령의 아름다운 역사 속에서 하나님 자신의 특별한 도구를 갖기를 기뻐하셨다. 옛 창조에 있어서도 하나님은 자신의 도구를 사용하셨다. "그가 말씀하시니 그것이 이루어졌고.."(33:9). 더군다나 새 창조에 있어서도 가장 강력한 도구는 여전히 그분의 능력있는 말씀이다. 하나님은 자신의 종들의 전도를 통해 말씀하신다. 그러므로 복음 전도자는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도구가 되기에 합당해야 하며, 하나님께서 자신의 말씀으로 사람의 귀와 마음에 말씀하시도록 하는 도구가 되기에 온전해야 한다. 하나님이 사용하실 수 있도록 여러분이 준비되었는지 스스로 판단해 보기 바란다.

 

 

그 특성 하나 - 거룩함

 

내가 확신하건대, 영혼 구령자가 되고자 하는 사람의 특성에 대해 여러분은 무엇보다도 먼저 거룩함이라고 말할 것이다. 조지 뮐러씨가 멘톤(Menton)이라는 곳에 왔을 때, 한 번은 그곳에 가서 그의 메시지를 듣게 되었는데, 그 설교는 평범한 주일학교 선생이 학생들에게 하는 듯한 설교였지만, 내 영혼에 그 이상 좋을 뿐만 하니라 그토록 풍성한 설교는 들어본 일이 없는 듯 했다. 조지 뮐러는 자신의 인격으로써 진리를 증거하는 증인으로 거기 있었으며, "자기가 믿은 것을 말로 증거할 뿐만 아니라, 자기가 믿은 대로 사는 사람"으로서 증거하지 않고는 견딜 수 없는 방식으로 증거하였던 것이다. 그가 증거한 모든 말속에는 자신의 믿음의 영광스러운 삶이 각 영혼의 귀와 마음에 호소하는 듯했다. 거룩함이 그 설교자의 능력이었던 것이다. 하나님이 여러분을 축복하셔서 여러분도 거룩함을 입어, 우리의 능력이 그 동일한 원천에 있게 되기를 바란다.

 

 

그 특성 둘 - 겸손의 영

 

그리스도인이 교만하게 되는 것을 보는 것은 두려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이것저것을 다 따져 봐도 이것보다 마귀를 즐겁게 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 영혼을 구령함에 있어 겸손은 여러분을 아무 것도 아니며 보잘 것 없는 자로 여기게 해주기 때문에, 하나님이 여러분을 능하게 하셔서 열매를 주시면, 여러분은 곧바로 하나님께 모든 영광을 돌리게 되고, 그에 대한 자랑이 여러분에게 속한 것이 아님을 보게 한다. 여러분에게 만일 아무런 열매가 없으면, 겸손은 그 실책을 하나님의 주권에 돌리지 않게 하고,오히려 여러분의 어리석음과 연약함에 돌리게 해준다. 영혼 구령자에게 있어서 깊은 겸손에 대한 필요는 그가 참으로 겸손하지 않은 만큼 하나님께서 다른 사람을 축복하실 수 없다는 분명한 사실에 기초하고 있다. 이러한 증거는 모든 사람이 볼 수 있는 것으로 외눈박이라도 분명히 볼 수 있는 사실이다.

 

 

그 특성 셋 - 살아있는 믿음

 

주의 일을 함에 있어 열매를 맺는 필수적인 일군의 자질은 - 이것은 매우 중요한 것으로 - 바로 살아있는 믿음이다. 여러분이 여러분의 복음 증거를 듣는 사람의 영혼을 얻고자 한다면, 여러분은 하나님 말씀에 대한 매우 큰 믿음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또한 여러분은 복음이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임을 믿어야 한다. 나는 종종 강단에 서게 되면, "이것은 내가 그분의 이름을 위해 증거해야 할 하나님의 말씀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그분의 축복을 위해 구한 이상 헛되이 돌아오지 않는다. 하나님은 축복하실 것이고, 내가 전한 메시지가 듣는 사람들에게 생명으로 좇아 생명에 이르는 향기던가, 아니면 사망을 좇아 사망에 이르는 냄새로써 그분의 목적은 반드시 응답될 것이다."고 확신한다. 주께서 사용하시는 가장 강력한 도구는 다름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자신을 사용하실 것을 기대하고, 그러한 확신 가운데 힘을 다해 수고하는 사람이다. 주의 일에 많은 열매가 맺히고 큰 성취가 있게 되면 그 사람은 전혀 놀라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바로 그것을 바라고 일했기 때문이다.그러한 사람은 살아있는 말씀의 씨를 뿌리고 큰 수확을 거두기를 바라는 사람이다.자기의 식물을 물위에 던지는 사람은 도로 찾으리라는 기대로 열심히 살피고 깨어 경성할 것임에 틀림없다(11:1 참조).

 

 

그 특성 넷 - 열심

 

여러분이 정말로 사람들에게 진리를 깨닫도록 도울 수 있기를 원한다면, 여러분이 그렇게 할 수 있음을 믿고 의지하기 바란다. 그러나 여러분에게 열심이 없다면 사람들로 진리를 깨닫도록 하는 일은 기대할 수가 없을 것이다. 만일 누군가 한밤중에 내 집 문을 두드리는 사람이 있어서, 무슨 일인가 하고 창문 밖으로 내다보게 될 때, 문을 두드린 그 사람이 냉담하고 나지막한 소리로, "당신 집 뒤편에 불이 났어요"라고 말한다면, 나 같으면 그 불에 대해선 상관치 않고, 오히려 그 사람에게 물 한바가지를 쏟아 붓고자 할 것이다. 하나님이 영혼 구령을 위해 세상에 자기 사람을 보내시고자 할 때, 그 복음전도자가 문을 두드린 바로 그 사람의 삶의 태도나 정신 자세와 같다고 생각해 보자. 영혼을 향한 격렬한 고뇌도 없는, 그 마음과 입술에 "재앙이로다!큰 재앙이로다!"라는 외침도 없는, 온전한 헌신도 없는, 그리고 하나님을 섬기고자 하는 열정도 없는 그러한 복음 전도자룰 생각해보자.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 함께 열심을 내도록 하자. 온 마음을 다해 주의 일에 힘쓰도록 하자. 그렇지 않으면 일찍 포기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 특성 다섯 - 단순함

 

영혼 구령을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또 다른 자질은 마음의 단순함이다. "자 이제, 여러분은 세상에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높은 신분과 많은 월급을 바랄 수 있다. 그러나 여러분이 만일 성공적인 사업이나 좋은 대학에 가고자 하는 마음을 포기하면 여러분은 일생동안 가난한 복음 전도자가 될 것이다."라고 나는 종종 여러 그리스도인에게 말하곤 한다. 그러나 나의 진심은 오히려 나를 쳐다보며, "그래요, 저는 가난하지만 영혼을 구령하는 쪽을 택하겠습니다."라고 말하는 사람을 보기를 원하는 것이다. 세상 사람들이 좋아하든지 싫어하든지, 우리는 진실로 단순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해야 한다.

 

 

그 특성 여섯 - 전적인 순종

 

마지막으로, 여러분은 자신을 하나님께 온전히 순종하여야 한다. 하프 연주자는 자신이 특별히 아끼는 하프로 연주하기를 즐거워하는데, 왜냐하면 그 사람은 그 하프를 잘 다룰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하프도 그의 손에 익숙하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하나님이 하프의 모든 현을 다루듯 여러분을 붙드시면 여러분의 모든 능력은 그분의 손의 움직임에 민감히 반응하게 되므로, 비로소 여러분은 하나님이 사용하실 수 있는 하나님의 도구가 된다. 그러한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과, 성령께서 여러분을 쓰시고자 할 때, 그분에 의해 즉시 감화감동을 받을 수 있는 그러한 민감한 상태에 항상 긴장하고 있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오 하나님, 그리스도를 위하여 이러한 자질을 우리에게 주소서 아멘.

 

 

 

출처: 브니엘

 

가져온 곳 : 
블로그 >생명나무 쉼터
|
글쓴이 : 한아름| 원글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