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전체보기

시편23 과 요한복음 10장은 내용이 같습니다  "나는 선한 목자다" 라는 말씀이 나옵니다  성경에 우리는 양이라 했읍니다  신앙생활에 성공하려면 목자되신 예수님을 잘 따라야 합니다


1) 목자는 무엇이며 양은 무엇입니까

    목자는 양을 바른길로 인도한다  위험을 돌보며 보호한다는 뜻입니다  양은 좋은면과 나쁜면이 있읍니다  좋은면은 성품이 온순하며 풀을 잘 뜯어먹고 젖을 많이 냅니다  번식력도 강하고 털은 사람들에게 유익을 줍니다  잘모이는 마음도 양의 성품입니다  또 남을 해치지 않고 목자를 잘 따라갑니다  나쁜면은 굉장히 약합니다  몸집은 크지만 정신력이 약합니다  사리분간을 잘 못하며 방향감각이 없읍니다  그래서 목자는 양을 잘 보살핀다는 것입니다   본문에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했읍니다  양은 보호와 인도를 받아야 잘 살아 나갈 수 있읍니다  마찬가지로 예수님이 성도에게 목자가 되어주셔야 신앙생활을 바르게 할 수 있읍니다  목자되신 예수님이 인도하시는대로 잘 따라가야 보호하심을 받습니다  양은 내 음성을 듣고 나를 따라온다 했읍니다  주님 성전에 모이는 것이 성도의 아름다운 성품입니다  예수님을 잘 따라가는 양이 되어야 합니다


2) 우리의 목자는 누구입니까

    예수님이 나의 목자입니다  다른 분이 목자가 될 수 없읍니다  요10:11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거니와" 했읍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목숨을 버리려고 십자가를 지셨읍니다  나는 양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노라  내가 다시 목숨을 얻기 위하여 목숨을 버림이라 하셨읍니다  예수님이 나의 죄값을 위해 목숨을 버리셨읍니다  누가 나를 살리기 위해 죽어준 자 있읍니까?  예수님뿐입니다  그 분이 내 삶의 주인이시요 목자이심을 내 마음에 견고히 믿어져야 합니다  믿어지지 아니하면 신앙이 흔들립니다  나를 위해 채찍맞으시고  고통당하시고 죽으시고 3일만에 부활하셨으며 성령으로 오셨읍니다  내 마음에 계시면서 말씀으로 찾아오시고 권고하시며 하나님께로 인도하십니다 예수님께서 이끄시는대로 따라가는 것이 신앙생활을 바로하는 것입니다


3) 양도 목자의 음성을 듣습니다

    요10:3 "문지기는 그를 위하여 문을 열고 양은 그의 음성을 듣나니 그가 자기 양의 이름을 각각 불러 인도하여 내느니라"  예수님의 음성 비슷하게 들려오는 음성들이 있어 양떼들을 엇갈리게 합니다  신앙생활 흐트러트리는 이리떼가 있음을 기억하십시요  예수님의 음성을 바로 분간할 줄 알고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주님의 양은 분별해서 따라가게 되어있읍니다 주님의 양이 아닌 까닭에 따라오지 않는것이 불쌍한 것입니다  주님의 양이 신앙생활에서 어떻게 예수님을 따라가는 것입니까?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을 순종하며 생활한다,  예수님의 성품을 닮아 따라간다,  예수님의 온유하고 겸손한 삶을 배운다, 예수님의 사랑하는 마음과 생각, 생활을 따라하는 것입니다  주님의 말씀속에서 음성을 듣고 따라가는 정확성을 가져야 허랑방탕하지 않게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이 오신 목적인 영혼 구원하는 것을 따라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목자는 양을 압니다  이름을 불러내며 하나하나 자기 양을 압니다  마찬가지로 예수님은 성도 한사람 한사람의 이름을 아십니다  예수님은 내이름, 내생활을 아십니다  날 지으신 예수님이 내이름 나의 모든 것을 모르시겠읍니까  모든 것을 아는 목자와 양과의 관계를 알면 신앙생활에 어려움이 없읍니다  주님께 기도하면 필요한것 주십니다  음성을 알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 가까이함이 내게 복이라" (시73:28) 하였읍니다


4) 이런 사람이 영생을 얻습니다

    시23:6 "나의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정녕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거하리로다" 내가 주님 사랑하면 인자하심이 따라오며 주님과 함께하는 생활을하게 됩니다 여호와의 집에 거하는것, 주님이 내 마음에 계시기에 함께 하시기에 거합니다 성전에 나오기에 여호와의 집에 거합니다  이 세상이 끝이나면 주님나라에 갑니다  여호와의 집입니다  지금부터 영원까지 여호와의 집에 거하는 사람들입니다  그 사람들에게 영생을 주십니다   누구든지 주님의 음성을 듣고 따를 때 그 사람들이 복이 있는 것입니다


    주님은 나의 목자 나는 주님의 양입니다  예수님의 음성을 들으며 순종하며 따라갈 때 내 평생에 주님이 함께하시고 도와주시니 두렵지 않습니다  기도할 때마다 필요를 주십니다  영생을 주신 주님, 목자되신 예수님을 믿고 말씀을 잘  따라가는 양이 되시길 기도드립니다  (10/14/08   목사님 요약설교 말씀)


 정리: 비둘기 집사님, 감사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