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자손들에게 말하여 이르되 후일에 너희의 자손들이 그들의 아버지에게 묻기를 이 돌들은 무슨 뜻이니이까 하거든 너희는 너희의 자손들에게 알게 하여 이르기를 이스라엘이 마른 땅을 밟고 이 요단을 건넜음이라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요단 물을 너희 앞에서 마르게 하사 너희를 건너게 하신 것이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우리 앞에 홍해를 말리시고 우리를 건너게 하심과 같았나니 이는 땅의 모든 백성에게 여호와의 손이 강하신 것을 알게 하며 너희가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항상 경외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라”(수 4:21-24).

 

하나님이 기적적인 행동을 보여 주시는 첫 번째 이유는 모든 백성들과 나라들로 하여금 “여호와의 손이 능하심을” 알게 하시기 위해서입니다. 하나님은 스스로 명예를 회복하시며, 자신의 영광과 능력을 주장하십니다. 그는 이런 일을 행하심으로써 교회 밖에 있는 사람들, 교회를 조롱하고 놀리는 사람들에게 그들을 제지하고 사로잡으며 경악시...킬 만한 무언가를 보여 주십니다. 자, 이 점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됩니다. 이것이 우리가 부흥에 관심을 갖는 주된 이유입니다.

체험 그 자체를 위해 부흥을 추구해서는 안 됩니다. 부흥의 때에 수반될 수 있는 체험에 대해 지난번에 말씀드렸지만, 일차적으로 그런 체험 자체를 위해 부흥을 추구해서는 안 됩니다. 그런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떤 종류의 체험이든 체험을 약속하는 집회에 항상 달려가는 사람들, 이 집회 저 집회 돌아다니는 사람들, 항상 자기 생각만 하면서 체험을 하고 싶어 안달하며 체험에 목말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본문은 그렇게 말하고 있지 않습니다. 부흥의 일차적인 목적은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 하나님의 이름, 하나님의 명예를 드러내려는 데 있습니다.


- 마틴 로이드 존스, 『부흥』, 223-224쪽.

출처: 개혁주의 마을/Grace

생명나무 쉼터/한아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