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 선지자에게 대한 경계 스데반의 한절 묵상

2012/12/05 06:32

 

 

마태복음 7:22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예수님께서는 거짓 예언자에 대한 '특징을' 분명하게 하셨다. 그들은 '악한 일'들을 하는 자들인데 그 '악한 일'이 다름 아닌 주의 이름으로 '예언'하고,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내어쫓고', 주의 이름으로 '많은 기적을 행하는 것'이라고 하셨다. 거짓 선지자들은 이러한 일들을 행하며 주님을 위해 일한다고 부르짖을 것이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그들이 악한 일을 하였다고 말씀하신다. 

 

필자는 거짓 선지자들의 '불법'이 무엇이었을지를 고민하였다. 그러다가 발견한 것은 그들의 '불법'은 다름 아닌 '예언', '귀신 내어쫓음', '많은 기적을 베품'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21절에서 주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신다.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21절).  

만일 이 구절을 거짓 선지자와 관련해서 적용한다면 믿음과 순종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주께서 주지 않은 예언, 주님께서 허락하지 않은 귀신 내어 쫓음, 주의 능력으로 행함이 아닌 기적 행함으로 군중을 미혹하는 자들이라는 것이다.  

 

거짓 선지자를 구별하는 방법이 성경에 많이 있지만 주 예수님께서 친히 알려주신 가장 쉬운 방법은 거짓 예언, 귀신 내어쫓음, 많은 기적을 베푸는 사람들을 경계하는 것이다. 그 이유는 거짓 선지자의 행위를 주 예수께서 위 세 가지로 요약하여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예언한다고 하는 자들, 귀신을 내어쫓는다는 자들, 많은 신유 및 기적들을 베푼다고 하는 자들이 있으면 일단 주 예수님의 말씀에 따라 무조건 경계하라. 그 이유는 주의 백성이 바른 신앙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예언이나 신유나 귀신 내어쫓는 요소는 전혀 필요 없기 때문이다. 

 

그 어떤 상황에서도 주를 믿는 믿음 가운데 성령의 능력으로 주의 말씀에 순종하여 거룩하여지는데 온 맘을 기울이도록 하라. 그것이 성도의 본분이다. 

 

[출처] 거짓 선지자에게 대한 경계|작성자 스데반 황/ 생명수 쉼터/한아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