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곳곳에서 발견되고 있는 거인의 흔적들!



전설 속 거인족 실제로 존재했을까?

지난 1976년 터키 남동부 쿠르드지역에서는 신장 2.7m~3m의 거인 유골이 발견됐다. 미국 스미스소니언 박물관의 고고학자들이 고대유적 발굴 중 우연히 발견했는데 발견지가 성경에서 요르단 서쪽 가나안의 유적이 있는 곳으로 묘사된 지역이어서 많은 화제를 모았다. 사람들은 이를 근거로 이 유골이 네피림일 수도 있다고 믿기도 했다.

지난 1950년 터키 유프라테스강 인근에서도 여러 거인 화석이 발견됐다. 그 중 한 화석의 대퇴골은 길이가 자그마치 1.2m에 달했다. 때문에 당시 학자들은 뼈 주인의 신장을 약 5m로 추정했다. 또한 이곳 역시 길가메시가 통치한 수메르 문명 발원지와 유관해 사람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뿐만이 아니다. 지난 1970년에는 아마존강 유역에서 붉은 머리카락을 가진 허리 굽은 거인들이 달리고 있는 모습이 목격됐다. 마치 파이우테족 인디언들의 전설을 연상케 하는 모습이었다.

특히 지난 1911년 미국 네바다주의 한 동굴에서는 이들의 유해로 추정되는 붉은 머리카락을 한 신장 2~3m의 기이한 거인 미라가 발견되기도 했다. 발견자는 버려진 금광을 탐사하던 광부들이었다. 이들은 누군가 일부러 만든 듯한 인위적 형태의 동굴 깊숙한 곳에서 동쪽을 보고 서있는 3구의 거인족의 유골을 맞닥뜨렸다.

덧붙여 유럽, 아메리카, 아시아 등 세계 각지에서 거인의 흔적을 발견했다는 목격담은 이루 셀 수 없을 만큼 많다. 지난 1850년 미국 중서부에서는 신장이 2m가 넘고 두 줄의 치열이 있는 거인의 유해가 대량 발견됐으며 이중에는 손가락 혹은 발가락이 6개인 것도 있었다.

비교적 최근인 지난 2004년에도 쓰나미가 휩쓸고 간 태국 피피섬에서 3.1m의 거대 유골이 발견됐고 2005년에는 시리아에서 10m에 달하는 고대 거인의 묘지 두 곳이 발견됐다.

이 같은 이야기들은 성경 외 각종 문헌의 거인족에 대한 기록들이 어느 정도 사실에 기반을 둔 것이라는 주장에 힘을 보탠다. 이를 믿는 이들은 지구상에 거인 집단이 확실히 존재했으며 이들의 활동 범위가 상당히 광범위했다고 추정한다. 하지만 학자들 사이에서는 이 유해들의 출처와 진위를 놓고 의견이 분분하다.

무엇보다 이들 유해들에 대해서는 아직 학술적으로 명확히 검증된 바가 없다. 목격담에 등장하는 대다수 유해는 종교적 분쟁, 유골의 행방불명 등 석연치 않은 이유로 발굴이 중단됐거나 연구가 흐지부지됐기 때문이다.


1. [창 6:4]
당시에 땅에 네피림(킹제임스역 : 거인)이 있었고
그 후에도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을 취하여 자식을 낳았으니
그들이 용사라 고대에 유명한 사람이었더라

 5. [민 13:33]
거기서 네피림 후손인 아낙 자손의 거인을 보았나니
우리는 스스로 보기에도 메뚜기 같으니 그들이 보기에도 그와 같았을 것이니라

 6. [삼하 21:16]
거인의 아들 중에 무게가 삼백 세겔 되는 놋 창을 들고
새 칼을 찬 이스비브놉이 다윗을 죽이려 하므로

 7. [삼하 21:18]
그 후에 다시 블레셋 사람과 곱에서 전쟁할 때에
후사 사람 십브개는 거인의 아들 중의 삽을 쳐죽였고

 8. [삼하 21:20]
또 가드에서 전쟁할 때에 그 곳에 키가 큰 자 하나는 손가락과 발가락이
각기 여섯 개씩 모두 스물 네 개가 있는데 그도 거인족의 소생이라

 9. [삼하 21:22]
이 네 사람 가드의 거인족의 소생이
다윗의 손과 그의 부하들의 손에 다 넘어졌더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