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문제: 사탄의 또 다른 전략을 보라!

최용수 ㆍ  

                              동성애 문제: 사탄의 또 다른 전략을 보라!

                                                                                             최용수 목사                                                                  

불과 몇 십년 전까지만 해도 동성애 문제는 대중들에게 그리 직접적인 이슈가 되는 주제가 아니었다. 하지만 이제 동성애는 어느 한 국가나 특정 지역을 벗어나 전 지구적인 이슈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심각한 것은 전 지구적인 보편성으로 서서히 부상할 뿐 아니라 다수의 사람들로부터 “그럴 수도 있지”라는 공감대와 더불어 법적 안정장치까지 얻어가고 있다는 것이다. 이제는 동성애에 대해서 사회적인 그리고 관습법이 허용하는 범위에서는 어떠한 브레이크를 걸 수도 없을 만큼 동성애 문제는 가속도가 붙여진 상황이다.
이미 동성 결혼을 합법적인 결혼으로 법적으로 인정하는 나라만해도 네덜란드, 벨기에, 스페인, 남아공화국을 넘어 미국의 메사추세츠 주, 코네티컷 주와 최근에는 미국 대법원에서도 동성 결혼이 위헌이 아니라는 공식적인 법적 판결을 내려 동성결혼을 반대하는 주민 발안을 낸 캘리포니아주를 비롯한 다수의 미국 주들이 주 법을 변경 해야 하는 상황에까지 이르렀다. 이제야 말로 동성 결혼을 합법화하는 나라들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고, 반대하는 나라들의 입지가 “인권”이라는 미명하에 점점 좁아지는 형국이 되고 있다.
이러한 동성 결혼과 동성애에 대한 광범위한 지지는 미국, 캐나다 등을 비롯한 북미 멕시코, 브라질 등 남미 대륙 국가들, 유럽의 네덜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영국 등의 유럽지역 그리고 필리핀, 싱카폴, 말레이시아, 태국 등의 아시아 국가들을 망라한 전 지구적인 도미노 현상이 되고 있다. 그렇다면 이런 동성결혼 그리고 동성애 문제에 대한 교회와 우리 목회자의 상황인식은 어떠해야 하는지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불과 우리는 수십 년 전만해도 “이혼, 낙태”등의 이슈가 교회 공동체를 논란 가운데 빠트렸던 것을 기억한다. 하지만 지금에 와서는 이혼, 낙태 등의 주제는 논란기를 이미 거쳐 안정기에 접어들어 사회 안에서는 언급할 필요도 없고, 교회 안에서 조차도 별다른 논란 거리를 만들어 내지 못한다. 즉 이미 이혼과 낙태 등은 해당 개인의 문제이지 법적으로 논란을 만들어 낼 수준이 지나갔다는 인식이 대세이다. 물론 교회 공동체 안에서는 지금도 여전히 이혼과 낙태 등의 문제에 대해 부정적인 여론이 다수이겠지만 실제로 해당 문제를 그렇게 생각하는 것과 본인들의 삶이 그 생각처럼 그렇게 사는 것과는 별개의 문제라 볼 수 있다. 일례로 이제는 교회 안에서 이혼, 낙태라는 주제에 대해서는 쉽사리 설교 또는 가르침의 주제로 선택하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설교하는 목회자 입장에서는 성도들 가운데 편모, 편부 성도들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고, 괜히 이런 문제를 잘못 건드렸다가는 조용한(?) 교회에 평지풍파를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이 주류가 되고 있다. 그래서 이런 주제들은 암묵적인 동의 하에 제대로 다루어 지지 않고 설교하지 않으려는 경향이 대세이다. 그런데 이제 이런 주제에 슬그머니 또 한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바로 동성애 문제이다. 사탄이 늘 그러하듯 이것도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로 인식하게 만들고, “억압받는 소수자의 인권”이라는 잘 포장된 이름으로 사람들을 혼돈 속에 몰아 넣고 있다. 그리고는 사람들이 알든 알지 못하든 서로 다른 차이를 가진 사람들이 누리는 “법적 권리”로 포장하여, 점점 공감대를 넓혀가는 작업을 하고 있다.

그런데 이런 동성결혼과 동성애는 하나의 법적 권리와 합법의 테두리 안에서만 생각해서는 안될 위험 요소들이 너무나 많음을 우리는 직시해야 한다. 우선 동성결혼은 동성으로 결혼하는 사람들만의 문제가 아니다. 실로 심각한 문제는 동성 결혼을 한 사람들이 키우는 자녀들에게 미치는 영향이다. 동성 결혼자들은 동성 결혼으로 걸음을 멈추지 않고 자녀를 갖고(?), 자녀를 키운다. 그렇다면 동성 부모를 둔 아이들은 부모님-앞으로 부모님이라는 단어도 동성애자들의 인권에 저촉되어 사용할 수 없을 때가 올 수도 있을 것이다-동성 부모가 지극히 당연한 것으로 인식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자신을 키워준 동성 부모 아래서 자라난 아이들은 동성애에 대해 아무런 거부감이나 바람직한 사고를 하기 어려운 태생적 한계를 가질 수 밖에 없다. 아울러 이것은 동성 결혼자들의 자녀들이 학교를 다니며 성장함에 따라 더욱 더 그들과 다른 환경에 처한 학생들, 학교, 사회 전체에도 영향을 줄 수밖에 없다. 이러한 사회적 악영향은 시간이 지나면서 더욱 악화되어 앞으로 20-30년 이후에는 남자와 여자가 결혼하고 사랑하는 것에 의문을 품을 수 있고, 남성이 husband이 되고 여성이 wife가 되며, 결혼가운데 정상적인 자녀가 생기는 것 자체가 이해하기 어려운 특수한 상황으로 받아질 수도 있다. 결론적으로 동성애에 대한 인정과 동성결혼의 합법화는 지금보다 앞으로 20-30년 이후, 우리들의 자녀세대가 겪어야 하는 더욱 큰 재앙으로 나타날 수 밖에 없는 사실을 우리가 알아야 한다.

그렇다면 진리를 가르치는 우리 목회자들과 교회 공동체는 어떻게 이 문제에 대응해야 할까?
무엇보다 우리는 이혼, 낙태 등 우리 주변에 그런 사람들이 있기에 그 사람들이 다치지 않도록, 상처받지 않도록 공개적으로, 공식적으로 제대로 말할 수 없이 쉬쉬하는 수준으로 이 동성애 문제를 대응해서는 안될 것이다. 이렇게 안이한 대응은 머지않아 이혼, 낙태 옆에 슬그머니 동성애라는 자리가 끼어들 수 밖에 없다. 그러하기에 우리는 성경 안에서 진리 안에서 동성애와 동성결혼에 대한 분명한 태도를 견지하고 성도들에게 가르쳐야 할 것이다. 동성애 문제는 단순한 인권이나 다양성을 인정하는 그런 논리와 접근이 될 수 없는 사안임을 가르쳐야 한다. 모든 인간은 인권이 있고, 하나님이 그리 부여하셨다. 하지만 죄를 머리에 이고 가며, 전파하는 이들에게도 인권, 다양성이라는 이름을 들먹인 사탄의 전략에 침묵하거나 입을 닫아서는 그 일에 방조내지 동참하는 것과 다를 바가 없는 것이다. 어제자 소식에서는 복음주의권 안에 있는 미국의 한 신학교에서도 학교 내에 동성애 그룹 동아리를 인정한다는 소식을 접했다. 동성애는 이제 우리들 멀리 있지 않고, 우리 주변에 가까이 와 있다. 이제 곧 교회 안에서도 다양성의 무지개색 정신-동성애자들이 다양성을 주장하자는 취지로 무지개 색을 자신들의 상징으로 사용하고 있음-을 전파할 것이다. 사탄의 전략에 공감할 것인가? 아니면 그 계략을 직시하고 대응할 것인가? 그것은 우리의 바른 선택에 달려있다.

이제 동성애와 동성 결혼은 우리의 의지와 무관하게 이미 우리 곁에 성큼 와 버렸다. 동성애에 대한 현재의 문제보다 이후에 파생될 문제를 생각할 때 그 심각성을 가름할 수가 없을 지경이다.

거짓을 전하는 사탄의 입술은 꿀을 떨어뜨리며 그의 입은 기름보다 미끄러우나 나중은 쑥같이 쓰고 두 날 가진 칼같이 날카로우며 그의 발은 사지로 내려가며 그의 걸음은 스올로 나아가나니 (잠5:3-5)

이러한 때 한국 교회는 하나님을 대적하고 진리를 구부러트리고 사람들을 혼돈케 만드는 거짓의 영, 미혹의 영, 사탄의 전략에 바른 대응과 올바른 판단을 해야 할 것이며, 바른 목소리를 내야 할 것이다. 다시 한번 이 땅의 교회와 목회자들이 동성애, 동성결혼에 대한 이슈를 제대로 파악해 진리의 목소리를 내어 줄 것을 기원한다.


USA 아멘넷 독자공간 게시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