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라일-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철저한 지식으로 무장하라

거짓 교리에 미혹되지 않으려면
,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철저한 지식으로 우리의 생각을 단단히 무장해야 한다. 기도로 성령의 가르침을 구하며 날마다 부지런히 성경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 나가라. 성경의 내용에 익숙해지려고 노력하라. 성경에 무지한 것이 모든 오류의 근원이다. 오늘날 진리를 왜곡하고 참믿음을 버리는 사태가 빚어지는 이유는 대부분 성경에 대한 지식이 얕기 때문이다.

 

철도와 전신의 발달로 인해 생활이 한층 분주해진 탓인지는 몰라도, 요즘 많은 신자들이 홀로 성경을 읽는 일에 충분한 시간을 할애하지를 못한다. 200년 전에 살았던 영국 국민이 지금의 영국 국민들보다 성경을 더 잘 알고 있었다. 그 결과 요즘 사람들은 온갖 교훈의 풍조에 밀려 요동할 뿐만 아니라(4:14), 그들의 생각에 영향을 미치려고 애쓰는 간교한 거짓 교사들의 손쉬운 먹잇감이 되고 있다.

 

독자들이여, 이 조언을 기억하고 자신의 행동에 주의를 기울이라. 늘 그랬듯이, 지금도 성경에 정통한 사람만이 훌륭한 신학자가 될 수 있다.

 

또한 주님이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실 때 보여 주신 대로, 중요한 성경 말씀을 잘 알고 있는 것이 오류로부터 우리를 지킬 수 있는 가장 안전한 방책 가운데 하나이다. 성령의 검으로 무장하고, 그 검을 잘 사용할 수 있도록 훈련하라.

 

성경 지식을 쌓는 데는 왕도가 없다. 부지런히 힘써 공을 들이지 않으면 누구도 성경에 능통할 수 없다(18:24). 찰스 시므온은 그만의 특유한 말투로 칭의는 믿음으로 얻지만, 성경 지식은 행위로 얻는다라고 말했다. 한 가지는 분명하다. , 하나님의 말씀을 날마다 성실하게 읽는 수고보다 더 풍성한 결과를 가져다주는 것은 없다.

 

- 존 라일, 거짓에 속고 있는 교회에게, pp 216-218

가져온 곳 : 
블로그 >청 교 도 의 길
|
글쓴이 : 강대식| 원글보기

생명나무 쉼터/한아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