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한 해를 하나님 앞에서 승리의 삶을 살기를 소원하고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13절에서 빌립보 교회 형제들에게  " 나는 오직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 좇아간다 했습니다  이렇게 달려가는 것이 기독교인의 생활입니다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면 어떻게 해야합니까? 그것은,


1) 목표가 뚜렷하고 꾸준한 전진이 필요합니다

    대자연을 보면 냇물, 강물이 위에서 아래로 흘러 바다로 들어가는 거슬리지 않는 자연법칙인 물의 질서를 봅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창조된 인간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가는 것이 하나님의 질서입니다 사43:7 "무릇 내 이름으로 일컫는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 자를 오게 하라  그들을 내가 지었고 만들었느니라"  사43:21 "이 백성은 내가 나를 위하여 지었나니 나의 찬송을 부르게 하려 함이니라"

창조의 질서와 섭리로 지어진 사람을  하나님의 이름을 찬송하기 위해 그들을 오게하라, 내 자녀라 말씀하고 있읍니다   예수님은 눅9 :62 에서 "손에 쟁기를 잡고 뒤를 돌아보는 자는 하나님의 나라에 합당치 아니하니라" 했읍니다  무슨 뜻입니까 ?  주의 일을 하지 않고 고여있는 물같이 세상것을 좋아해서 뒤돌아 보는 사람은 하나님앞에 합당치 않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얽매여 살아갔던 잃어버린 시간이 많습니다  이제는 과감하게 일어서서 새로운 영적인 열매를 위해 살아가야 합니다  하루하루를 성실하게 살면 매일이 한달이 되고 1년을 바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앞에 것을 잡으려고 달려가는 우리의 목표가 뚜렷한 신앙관으로 하나님이 지으신 목적에 따라 살아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2) 선을 향해서 자신을 개발해 나아가야 합니다

    사람은 누구나 양면적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 가능성이란 악하게 될수도 선하게 될수 있다는 누구든지 양면성을 가진 존재입니다  천사같이 선하게 악마같이 악하게 될 수 있습니다  사람이 어떤 쪽으로 내 자신을 개발하느냐에 그 사람의 생애가 좌우됩니다  하나님을 사랑하여 말씀을 가까이 하여 읽고 기도로 대화하며 말씀에 따라 개발함으로 위대한 사람으로 세월속에 이름이 남겨진 사람들이 있으며 악한 쪽으로 권력과 정치위해 사람을 죽이고 자기 이름을 내며 무서운 존재로 세상에 이름이 남겨진 사람들이 있습니다    악한 사람들 그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택해서 읽었다면 달라졌을 것입니다   아모스 5:14 에서 "너희는 살기 위하여 선을 구하고 악을 구하지 말지어다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희의 말과 같이 너희와 함께 하시리라"   엡 2:10 "우리는 그의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하나님이 우리를 만드신 목적인 선을 향해 달려가야 하지 않습니까 ?  사도 바울은 딤전6:18 에서 "선한 일을 행하고 선한 사업에 부하고 나눠 주기를 좋아하며 동정하는 자가 되게 하라"   19절에서 "이것이 장래에 자기를 위하여 좋은 터를 쌓아 참된 생명을 취하는 것이니라" 하였습니다  사람이 세상 살아갈 때 자기 것을 아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선한 마음을 가지고 나누어 줄 수도 있습니다   잠11:24-25 에 "흩어 구제하여도 더욱 부하게 되는 일이 있나니 과도히 아껴도 가난하게될 뿐이니라  구제를 좋아하는 자는 풍족하여질 것이요  남을 윤택하게 하는 자는 윤택하여 지리라"  주님 사랑하면 선한 일을 좋아하여 어려운 사람에게 동정하는데 힘을 다합니다


3) 소유하고 있는 날은 오직 오늘 뿐입니다

    본문 12절에 "내가 이미 얻었다 함도 아니요  온전히 이루었다 함도 아니라  오직 내가 그리스도 예수께 잡힌바 된 그것을 잡으려고 쫓아가노라"  이 뜻은 내가 현재 주의 일을 하고 있는 그것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것입니다   시118:24 "이 날은 여호와의 정하신 것이라  이 날에 우리가 즐거워하고 기뻐하리로다"  오늘 내가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과 현재 내가 예수님과 동행하는 것  내가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과거의 잘못은 거울로는 삼지만 그것을 잊어버리라는 것입니다  나쁜 것은 좌절되고 앞을 나가기에 힘들게 합니다  좋은 것은 내가 잘했다는 교만이 올라 옵니다  그것이 가시가 됩니다  사람이 미루며 다음에 하자, 내일에 하자 하는 습성이 있읍니다  사실상 내일은 계속됩니다  그러나 내일이 내 날이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주님께서 오라면 가야 합니다  하루 동안에 무슨 일이 일어 날는지 네가 알 수 없다 하였읍니다(잠27:1)   그러니 내일은 내 날이 아닙니다   지금 내가 하나님께 예배와 찬양드리는 것,  현재 내가 성경 읽고 기도드리며 복음 전하고  선한 일에 부한것 그렇게 오늘을 살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를 놓치지 말고 바로 내 앞에 있는 것을 잡으며 하루하루를 예수님 위하여 그 때 그 때를 살아가면 그것이 내게 축복이 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시간과 기회를 잡고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안에서 부름의 상을 좇아 선한 싸움 다 싸우고 주님앞에 서는 날 까지 잘 달려가도록 성령께서 인도하여 주시기를 기도드립니다

                        (1/20/09  목사님 요약 설교 말씀 ) 

By, Rev. Samuel Choi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