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개척교회 리더쉽의 탁월함을 위한 8가지 요소

1. 도덕, 인격적 성숙에 박차를 가하셔야 합니다. 매일 리더는 하나님 앞에서 스스로 겸비하고 어떤 상황에서든지 간에 타협이 아닌 정직을 연습해야 합니다.

2. 교회 개척 상황과 리더십 관련 내용을 익히고, 숙지해야 합니다.
사역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리더인 당신의 자연적 카리스마나 개인적인 관계적 매력 혹은 개인의 매우 두드러진 리더십 능력에 의존하지 마십시오. 위대한 리더들은 배우기를 결코 멈추지 않습니다. 겸손히 가르치고자 하는 자세를 유지하며, 팀사역의 어마어마한 중요성을 이해합니다. 게다가, 그러한 것의 이해와 함께 실행을 통해, 또한 예수님의 제자들과 리더들을 세우게 됩니다.

3. 25개의 단어 혹은 그 이하의 강렬하고, 열정적이며, 구체적으로 그려질 수 있는 비전 즉, 지금 개척, 진행되고 있는 새로운 교회를 위해 하나님께서 리더의 영혼에 심어주신 그 비전을 분명히 제시합니다. 미국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CEO였던 하워드 풋남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비전을 가지고 있고, 누군가가 어떤 아이디어를 가지고 당신에게 왔을 때, 당신은 그 아이디어를 당신의 비전에 비추어 보면서 이렇게 물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내가 제시하고 있는 비전과 합당한가? 과연 실행될 수 있는가? 만약 그렇지 않다면, 아무리 좋은 아이디어라도 채택하지 않을 것입니다.’”

4. 핵심가치와 사역 방향과 개척교회의 성도들에게 평범하지 않은 헌신을 나타내십시오. 충성에 대한 투자회수는 거대합니다. 하지만, 어떠한 충성도 사랑 안에서 말하는 것 안에서 나타나야 합니다. 특히 제자훈련,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것, 방향조정등이 필요할 때 말입니다.

5. 사역에 최선을 다한 뒤에 긍정적은 결과들을 기대하십시오. 모든 장애물마다, 장애물의 크기만큼의 긍정적인, 그리스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숨겨져 있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6. 당신이 이끄는 지체들을 철저하게 섬기십시오. 사랑과 양육과 세움을 입은 팀 멤버들은 비전에 헌신하면서, 또한 지속적으로 그 비전에 헌신할 또 다른 사람들을 일으켜 세웁니다.

7. 종의 리더십으로 그리스도를 영화롭게 하십시오. 소위 자기 중심적인 것에 관심을 두는 리더들은 외로운 길을 걸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8. 일선에서의 지도력을 회피하지 마십시오. 피터 유베로스는 1984년 로스엔젤레스 올림픽을 진행을 결정하였습니다. 그리고 올림픽이 진행 중에, 그는 유니폼을 입고, 봉사하는 모든 영역에서의 일을 매일 감당하는 것으로 이끌었습니다. 개척자는 주말교회사역을 위한 투자와 연계된 관계형성과 제자훈련에 관한 것에 더 집중하게 됩니다.하지만, 일상적이지만, 결코 무시할 수 없는 것들 즉, 설치하고 철거하는 등의 일들에 관심을 두는 개척자들은 그들이 직접 그 일을 섬기는 것으로 인도하고, 신용을 세웁니다.

John Wasem, "Eight Keys To New Church Leadership Greatness"

영문 원기사 보러 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