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저는 그리스도인이 되고 싶습니다.
그리스도인이 되려면 세상을 포기해야 합니까?"
하고 어떤 젊은이가 나에게 질문을 했다.

"젊은이, 젊은이가 철저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면
세상이 젊은이를 포기할 걸세" 라고 대답했다.
육체적인 정욕을 철저하게 다스린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니다.

나는 이 점을 포착하여
"저는 제가 아는 어떤 사람보다 D.L.무디와
제일 트러블이 많습니다."라고 말했다.


정욕을 따르고자 하는 나 자신이 제일 골치거리란 것이다.
나는 육체적인 정욕을 제어하지 않으면
철저한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수 없기에 이 점을 강조했다
-D.L 무디의 ‘사치를 경계하라’에서-

방종하면 능력을 상실합니다.
그리스도인으로 살려는 자는
자기를 부인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사치스럽게 살고, 자연적인 욕망을 지나치게 추구하면서도
하나님의 능력을 충만하게
받고 살 수 있다고 믿으면 안 됩니다

.
육체의 충족과 성령의 충만은 동행하지 않기에
성령의 능력을 계속 받고 살려면
검소한 생활을 하기 위해서 자기 경계를 해야 합니다.
방종과 포만을 멀리하고 사치를 두려워하십시오.
사치는 매우 간교하고 능력있는 적입니다.





 

 




'새벽종소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다림  (0) 2013.01.09
자기 공로는 잊어버려라  (0) 2013.01.06
가장 억울했던 분을 기억하라  (2) 2012.12.19
멈춰있는 당신에게  (0) 2012.12.17
하루는 작은 일평생  (0) 2012.12.1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