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에 담아도 좋은 글 !!
    
    
    사장은 힘들어도 견디지만
    직원은 힘들면 사표낸다.
    연인은 불쾌하면 헤어지지만
    부부는 불쾌해도 참고 산다.
    
    원인은 한 가지 일에 대한 
    책임감과 압력그리고 애정이다.
    
    수영할줄 모르는 사람은
    수영장 바꾼다고 해결 안 되고,
    일하기 싫은 사람은
    직장을 바꾼다고 해결이 안 되며,
    
    건강을 모르는사람은
    비싼약을 먹는다고
    병이 낫는게 아니고, 
    
    사랑을 모르는사람은 
    상대를 바꾼다고
    행복해지는 게 아니다.
    
    모든 문제의 근원은
    내 자신이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도
    내 자신이고,
    내가 사랑하는 사람도
    내 자신이며,
    내가 싫어하는 사람도
    내 자신이다.
    내가 변하지 않고는
    아무것도 변하는 게 없다.
    
    내인생은 내가 만든다.
    
    내가 빛이나면,
    내 인생은 화려하고,
    내가 사랑하면,
    내 인생은 행복이 넘치며,
    내가 유쾌하면,
    내 인생엔 웃음꽃이 필 것이다.
    
    매일 똑같이 
    원망하고, 시기하고, 미워하면,
    내 인생은 지옥이 될 것이다.
    내 마음이 있는곳에
    내 인생이 있고, 내 행복이 있다.
    
    
    
    -옮긴 글
    
    
    

       

      

'짧은 글 긴 여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이니 교수 이야기  (2) 2014.01.16
나에게 말하기  (0) 2014.01.05
안녕들 하십니까?  (0) 2014.01.02
화해  (0) 2013.12.31
"아즈위"(Azwie, 희망)  (0) 2013.12.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