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한기총 홍재철 목사 '진정서' 수사

2014/03/31 ㆍ추천: 0      

 
▲사진은 A목사가 청와대에 접수한 진정서 일부 내용.

한국기독교총연합회 홍재철 대표회장이 국유지를 편법으로 매입하려는 등 박근혜 대통령과의 친분을 과시하면서 불법행위를 저지르고 있다는 내용의 진정서가 지난달 23일 청와대 민정수석팀에 접수된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일고 있다. 현재 이 사건은 청와대 민정수석실과 국민권익위원회를 거쳐 서울 혜화경찰서에서 수사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진정서는 한기총 홍재철 대표회장이 박근혜 대통령과의 친분을 과시해 불법적으로 당선됐다는 주장으로 시작됐다.

한기총 전 자살방지위원회 위원장을 지낸 A 목사가 낸 진정서에서 “홍재철 목사는 총회 전 임시총회를 소집해 박근혜 대통령과 할 일이 많아 같이 가야하기 때문에 2년 단임을, 다시 2년 연임으로 정관을 개정하고, 2년 연임뿐만 아니라 영구히 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진정서에서는 또, “홍재철 목사는 입버릇처럼 박근혜 대통령이 후보시절 자신을 통일부장관으로 적격이라고 했다며, 나이 때문에 문제라면서 금명간에 대통령 특사로 북한에 보낼지 모르겠다”는 말도 했다고 주장했다.

홍 목사가 박대통령과의 친분을 과시해 국유지를 비롯한 토지 수십만 평을 편법으로 매입하려 한 정황도 폭로됐다.

A 목사는 진정서에서 “홍 목사가 강원도 홍천군수와 합의해서 국유지 또는 도, 군, 부지 수십만 평을 싼값에 구입 기독교박물관을 지으려면 자신이 연임돼야 한다고 말해왔다”며, “자신이 되면 4천억 원의 예산 중 2천억 원은 교계에서 모금을 하고, 2천억 원은 국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했었다”고 밝혔다.

사실 확인 결과 홍재철 대표회장을 비롯한 실무진들이 지난해 12월 이후 서너 차례 기독교센트럴파크 사업 논의를 위해 강원도 홍천군을 방문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강원도 홍천군(허필홍 군수)의 한 관계자는 “한기총이 군내 수천 억 규모의 토지 개발 사업을 제안하자 동면과 화촌면, 삼마치 등 4-5곳을 안내했다”고 말했다.

홍천군 관계자는 또, “처음에는 수천억 원의 재원을 어떻게 마련하는지에 대해 의아했지만, 정부 예산에서 불교계가 돈을 쓰면 기독교도 돈을 가져다 쓸 수 있다는 말을 들었다”고 덧붙였다.

홍천군 관계자는 이어 “대통령과의 친분관계는 직접적으로 이야기하지 않았지만, 홍천군에서 개발 가능한 곳을 알려주면 자신들이 정치적으로 어떻게든 풀어보겠다는 말을 했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A목사가 청와대 민정수석실에 접수한 진정내용은 금품수수에 의한 이단 해제, 홍목사를 반대한 목사와 교단에 대한 불법적 제명 조치 등 모두 9가지에 이른다.

A 목사는 “대통령과 친분을 빙자한 불법이 다시는 생기지않고, 한기총이 본래의 모습을 되찾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진정서를 제출하게 됐다”며, “나와 뜻을 같이하는 한기총 회원들이 30여 명 된다”고 말했다.

한편, 사건을 넘겨받은 서울 혜화경찰서측은 “이 사건이 형사 입건 할 정도의 사항인지를 먼저 검토한 뒤 사건을 반려할지 수사를 진행할 지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대선과정에서부터 박근혜 대통령을 적극 지지하는 행보를 보였던 한기총 홍재철 목사가 박근혜 대통령과의 친분을 과시해 불법행위를 저지른 정황이 포착되면서 경찰 수사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송주열 기자 ⓒ CBS 크리스천노컷뉴스
출처: USA아멘넷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