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인들이 늘 말하는 복음, 복음이란 무엇인가? 물어본다면 사람마다 조금씩 다른 견해로 답하겠지만 정확히 말씀드리면  다음 4가지 구조로 정의할 수 있겠습니다. 잘 기억하셨다가 전도할 때 적용하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1. 하나님. 2. 인간 3. 예수님.
4. 믿음의 단계

먼저, 하나님에 대해서 생각해 봅시다. 하나님의 속성은 사랑이십니다. 동시에 공의로운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을 사랑하시고 당신의 죄를 사하시기 위해서 놀라운 구원의 계획을 세우셨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자비하시고 너무나 사랑이 많으시지만 동시에 공의로운 하나님이시기에 당신을 너무나 사랑하시지만 당신의 죄를 간과하시지는 않으십니다. 죄를 미워하십니다.

다음, 우리 인간은 누구나 다 죄인입니다. 아담의 범죄로 인하여 모두 다 원죄를 가지고 태어났기에 누구나 다 죄인입니다. 죄인이 아닌 사람은 한 사람도 없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이 죄를 스스로 해결할 수 없습니다. 이 죄의 값은 영원한 형벌, 영원한 지옥형벌입니다.

세째로, 이런 인간을 구원하시고 죄의 문제를 해결 하시기 위해서 사랑의 하나님은 예수님을 보내어 주셨습니다. 예수님은 인간의 몸, 육신을 입고 오셨습니다. 예수님은 육신을 입고 오신 참인간, 참하나님이신데 그분이 우리 죄를 대신하여 화목제물로
단번에 죽으심으로 우리의 모든 죄를 십자가상에서 다 해결해 주셨습니다. 그 예수님은 죽으시고 삼일만에 다시 부활하시고 승천하셨습니다. 할렐루야!

마지막으로, 우리는 이 예수님을 마음으로 믿고 입으로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시인하면 우리가 구원을 받는데 그 때 우리가 죄 사함을 받고 구원을 얻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그 순간으로부터 이제 구원의 완성을 이루어 나가는, 성화(sanctification) 의 과정에 이를 수 있도록 주님께서 우리를 연단과 훈련을 통해서 인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우리를 다루시면서 우리가 구원을 완성해 나가도록 성령님께서 견인해 나가시는  것입니다. 

여러분, 믿지 않는 사람에게 복음을 전할 때 이 4가지의 구조, 즉 하나님은 사랑이시요. 공의로우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에 당신을 사랑하시지만 당신의 죄는 미워하십니다. 인간인 우리는 모두 죄인입니다. 죄인 스스로 우리 죄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죄의 값은 영원한 형벌, 영원한 지옥불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서 예수님이 이 땅에 육신을 입고 오셨습니다. 

그 예수님은 참하나님이신데 참하나님 되신 예수님께서 우리를 대신하서 십자가의 죽으시고 사흘만에 부활하시고 승천하셨습니다. 마음의 문을 열고 이 사실을 믿음으로 받아 들일 때 당신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복음의 핵심적인 요소만 잘 전하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아멘.

 

테힐라 님의 말씀 / 정리 : 최송연

'내가 살아가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사가 콩글리쉬로 말하다. 마지막 회>  (3) 2024.01.29
새해 메세지  (0) 2024.01.03
오 성령님  (0) 2023.10.09
천사들의 도움으로  (6) 2023.10.09
주님의 얼굴을 구하라  (1) 2023.10.0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