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구원은 범주는 어디까지?.

1.구원과 영생에 관한 성구를 봅시다.
.
마7:21.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마10:22.내 이름위하여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막1029.나와 복음위하여 금세에 있어 형제자매 부모형제를 다 버리고 핍박을 겸하여 받는 자는 “영생”을 받지 못할 자 없으리라.
요3:3. 예수께서 가라사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요3;16.하나님이 세상을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누구든지 저를 “믿으면 영생”을 얻으리라
요5:24.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말을 듣고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다.1.
행2:21.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롬10:9.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라.
엡2:8.은혜로 말미암아 믿음으로 “구원”을 얻었나니 하나님의 선물이라.
이상의 조건들이 다 구원 얻는 조건들입니다.

1)이상의 말씀을 간추려 다시 보면
(1)내 아버지 뜻대로 하여야 천국 간다.
(2)예수 이름으로 미움을 받으나 끝까지 견디는 자가 구원을 얻는다.
(3)다 버리고 핍박을 겸하여 받는 자가 구원을 얻는다,
(4)거듭나야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있다.
(5)누구든지 믿으면 영생 얻는다.
(6)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는다.
(7)주의이름을 부르면 구원을 얻는다.
(8)하나님이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 믿으면 구원 얻는다.
(9)은혜로 구원 얻었다.

이상에 말씀과 같이 구원에 여러 조건과 양태가 있다. 이상의 모든 구비조건에 충족되어야 구원 얻는 것이 아니다.

2)구원의 범주는 넓고 큽니다.
믿음으로 구원 얻는데 믿음은 자율적 공로가 아니라 거저주신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믿음의 선물은 다양 합니다. 同一 同等하지 않습니다. 내 믿음이 어느 성구에 해당하던지 한 구절에 해당하면 구원을 얻습니다. 주의 이름을 부르기만 하여도 구원을 얻는다고 하였습니다. 구원의 범주는 넓고 큽니다. 인간들의 생각같이 편협 되거나 좁지 않습니다.

2.믿음은 구원에 基本이고 本質입니다.

믿는 것이 무엇이냐? 삼위하나님을 믿고 사도신경을 고백하며 예수님의 존재를 인정하고 존재를 믿는 것이 믿음이다.
그렇게 믿으면서도 구원에 관하여 자신이 없는 신자들이 많습니다. 그런 신앙을 가진 성도님들은 염려하지 마세요. 염려할 것 없습니다. 믿으면 구원 얻는 것이 구원의 기본이고 本質입니다. 구원에 확신이 없어도 구원은 얻습니다. 구원에 확신과 구원은 절대 관계가 아닙니다. 확신이란 더 분명한 것일 뿐입니다.
성경에 지식이 부족하여 확신이 서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필자는 은혜를 받고 하나님과 성경을 확실히 믿는데 누가 구원 얻었나? 물으면 자신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로마서 8장30-35을 읽다가 구원에 확신을 깨달았습니다. 너무 즐거워 일어나 춤을 추었습니다.
성경을 다 알고 다 깨닫고 예수 믿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운명 시에 예수님 영접하여도 구원 얻습니다. 실 예로 예수님 십자가 옆에 한편 강도를 보세요. 강도는 위에 말한 성구 하나만 해당합니다. “주의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예수여 당신의 나라에 임하실 때에 나를 생각하소서. 예수께서 이르시되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24:42.43)
다시 말하면 당신의 나라에 같이가기를 원합니다. 그 믿음뿐입니다. 그런데 낙원에 같이 간다고 확답을 하셨습니다. 구원에 자신 없는 성도님들 강도 믿음만큼도 없습니까? 아니잖아요.
강도는 나를 생각하여 달라는 믿음만으로 구원을 얻었습니다. 그런고로 주를 의지하고 평범하게 믿는 자도 구원을 얻습니다. 운명직전에 믿어도 구원 얻습니다. 그에게는 조건 구비 시간이 없습니다.

3.영적 체험이 구원에 조건은 아닙니다.

영적 체험은 믿음에 확신을 주고 신앙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구원에는 영적 체험이 필수적 조건은 아닙니다. 신앙의 감정과 각자의, 영적 체험은 각양각색 일 수 있습니다.
히1:1.에서에는 여러 선지자를 통하여 여러 모양으로 역사하였다고 하였습니다.
고전12:에 28절에 8가지의 은사를 말했다. 병 고치는 은사가 있는가 하면 방언의 은사 주교교사. 불우한 양로원, 고아원, 독거노인, 어려운 아웃을 돕는 또는 교회 사찰 은사가, 있는데 차별이 있는 것이 아니라 동등한 은사입니다. 달란트에 차이입니다.
어떤 사람은 병 고치는 은사는 대단하고 내가 교회를 평범하게 섬기며 구역장하는 것은 너무 가볍게 생각하는 착각 신자들이 많습니다. 그렇게 생각하지 마세요. 그것은 착각입니다.

예: 체험자의 잘못된 모형
강원도 강릉 부근에 정-무슨 기도원이 있는데 이 여자 원장은 예언해주고 돈을 무조건 달라는데 3백 만 원에서 잘 사는 사람에게는 1000만원도 요구한다는 것이다. 실제 경험자의 말을 직접 들었다.
이 여자는 처음은 은사 체험을 한 모양인데 나중에 돈 마귀가 들려 예수무당, 사기 군으로 변질되었다. 많은 사람이 영 하다고 하기에 유혹을 받아 갔는데 예언이 안 맡기 때문에 돈 날리고 요즘은 가는 사람이 별로 없다하나 아직도 속아 가는 사람들이 더러 있는 모양이다.
여러분 유명하게 소문난데 찾아가지 마세요. 거기 가서 무엇 받고 무슨 환상을 보고 무슨 예언 받고 그런 것 사모하지마세요. 내가 분명히 삼위 하나님만 믿으면 구원 얻습니다. 그 믿음 가슴속에 있지 않습니까?. 돈 요구하는 기도 안수 자는 사기꾼임을 아세요.

평상시에 모든 삶 속에서 예수님만 사모하고 바라보세요. 그러하면 됩니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모든 것을 더하여 주시리라”. 하였습니다. 그렇게 믿고 살아가면 모든 것을 주시는 날이 반드시 있는데 왜 그렇게 조급하게 굽니까? 조급하게 굴지 말고 느긋하게 기다리는 신자가되세요.

어떤 사람들의 기도는 당장 들어주시고 어떤 사람들의 기도는 그 뒤를 쫓는다고 하였습니다. 어거스틴 어머님 기도는 사후에 이루어졌습니다. 사기 군 체험자보다 체험 없이 믿는 자가 더 복 있는 자입니다.
도마에게 너는 나를 본고로 믿느냐? 이후에 나를 보지 못하고 믿는 자가 복되도다. 하였습니다. 체험 없이 믿는 자가 체험하고 믿는 자 보다 더 복 있는 자란 말씀이 됩니다.  

4.필자는 믿어진 예수께 감사하며 최선 다해 살았습니다.  

환상보고 싶은, 방언하고 싶은, 예언하고 싶은, 그런 마음도 없었고, 그런 은사 받은 자 부러워 한 적도 없습니다. 내가 받은 은혜(엡2:8.은혜로 말미암아 믿음을-) 믿어진 예수님 열심히 믿고 최선 다해 한평생 즐거운 목회를 하였습니다. 나 같이 부족한자 불러 평생목회하게 하신 하나님의 은혜가 너무 너무 감사하여 30년 목회하고 교회서 주는 퇴직금도 반납하고 5억짜리집도 사는 날까지 살고 죽으면 반납하기로 하였습니다,  

어떤 사람은 깊은 기도 속에 들어가 천국도 보고 예수십자가의 아픈 고통을 자기가 직접체험하기도 하여 예수님 십자가만 생각하면 예수님의 아픔을 실감한다며 울기도 합니다.
아실 것은 모두가 다 그런 감정 갖고 아픔을 느끼며 울어야만 참 신앙인이 되는 것처럼, 천국갈 수 있는 자격자가 된 것 같이 보는 것은 착각입니다.
은사 받고 바로 살지 못한 사람들이 지옥 갈 자 많습니다. 평범한 은혜 받고 말씀대로 순종하고 사는 성도가 더 복 있는 성도입니다.

성경은 말씀하셨습니다.
“그날에 많은 사람들이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때에 내가 너희에게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지옥으로 가라는 말씀입니다)마7:22-23. 성도 중에 은사 받았다 날치는 자 지옥 갈자 많습니다. “내가 너희를 도무지 모르노라”

5.구원에 확신 없는 믿음도 구원을 얻습니다.

성도여러분 믿으시면 구원에 대하여 천국을 실감하지 못해도 갑니다. 실감은 천국 가서 하는 것입니다. 예수 십자가의 아픔을 내 아픔으로 실감하지 못해도 천국 갑니다. 천국 가는 것은 실감하지 못해도 믿음 안에서 성취됩니다. 사과 안에 비타민 A, B, C,가 다 들어 있는 것 같이 내가 믿는 믿음 안에 다 포함되어있습니다. 사과 성분 분석하고 먹는 자 있습니까? 그냥 먹어 놓으면 A.B.C가 다 효력을 발생 합니다,

필자는 나이야가라를 TV로보고, 듣기도 하였으나 존재로만 인정하고 실감은 나지 않았습니다. 나는 수년전 나야가라를 갔습니다. 현장을 보고 배를 타고 폭포 밑으로 들어가 보고 진짜실감 하였습니다. 나는 지금은 나이야가라 사진을 보던 TV에나오던 그날 현장의 실감을 그대로 느낍니다. 가보기 전에는 TV를 아무리보아도 실존은 인정하는데 실감을 못 느꼈습니다.
구원과 천국도 마찬가지입니다. 있는 것으로 믿는 것이지 실감하는 것 아닙니다. 천국에 가는 날 실감합니다. 지옥 가는 날 누가복음에 부자처럼 거기서 실감합니다. 세상에서 성령 충만 받으면 천국에 기쁨과 평화를 약간 맛 볼 수는 있습니다.(나이야가라 못 보았어도 있다고 인정하는것 것처럼 그렇게 믿고가면 실제 천국에 갑니다)

6.세상에서는 믿음이 희미한 것이 정상입니다.

그래서 바울은 말하기를 거울로 보는 것처럼 희미하나 라고 하였습니다. 희미한 것이 정상 믿음입니다. 그런데 요즈음 바울보다 더 환한 사람 많습니다. 착각이며 어떤 의미에서 신앙교만이며 기만입니다. 바울은 3층천까지 갖다왔는데도 거울 보는 것처럼 희미하다고 했습니다. 3층천도 못 가본 성도들의 신앙은 희미한 것이 정상입니다. 실감하지는 못하고 희미하나 철저히 말씀대로 순종하며 사는 성도가 표본적인 성도입니다.
희미하게 믿는 것이 정상입니다. 염려마세요. 희미하게 믿어도 구원을 얻습니다.

7.지은 죄 때문에 천국못가는 것 아닙니다.

죄를 지었다고 낙심하지마세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다고 하였습니다. 세상에 살면서 때 안 묻은 사람 한사람도 없습니다. 나는 때가 많습니다. 신자의 범죄는 분석하면 실수에 속합니다. 참된 신자는 고의로 범죄 하지 못합니다. 본회퍼같이 상황윤리의 죄도 범 할 수 있습니다. 본회퍼는 목사이면서 히틀러 암살단을 조직하였습니다. 그렇다고 그가 지옥 같겠습니까? 본회퍼가 지옥 갔다면 구원 얻을 자 하나도 없습니다.

1)그래서 하나님의 사랑은 절대적인 것입니다.
히8:12.내가 저희 불의를 긍휼히 여기고 저희 죄를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하였습니다(과거형)
2)이미 죄 사함 얻어 놓았습니다.
요1.2:12.너희 죄가 그의 이름으로 사함을 얻음이요.
엡17.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되고 죄 사함을 받았으니
골1:13-14.실감은 나지 않지만 “우리는 그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그 아들 안에서 구속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그의 나라로 옮겨졌고 그 아들 안에서 구속 곧 죄 사함을 얻었습니다.
이상의 말씀은 “實感” 나는 것이 아닙니다. 그대로 인정하고 믿고 가는 것입니다. 바울이 말한 대로 희미하게 남아 성경대로 믿고 인정하고 實感나는 그 現場천국까지 가는 것이 믿음입니다.
確信은 중요합니다. 그러나 희미하게 믿어도 구원은 얻습니다.

바울은 말하였습니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라고” 하였습니다. 실제 보지 못한 것은 희미한 것이 정상입니다. 보지못하였는데 어떻게 확실합니까?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입니다. 십자가만 바라보고 나아가는 것입니다.
롬10:13.누구든지 주의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구원에 관해 염려 말고 주여, 주여 부르기만 하세요. 죽을 때까지 부르기만 하세요, 그리하면 구원을 얻습니다.
구원은 너무 공짜이기 때문에 수용이 잘 안됩니다.

결어:
행2:21.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십자가의 강도는 부르기만 하고 구원 얻었습니다.

출처: USA 아멘넷/ 장달윤 목사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