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순종이 어떤 순종이었는지

대장쟁이

로마서 5장 12-19절;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사망이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왕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이 한 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노릇 하리로다. 그런즉 한 범죄로 많은 사람이 정죄에 이른것 같이 의의 한 행동으로 말미암아 많은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받아 생명에 이르렀느니라. 한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것 같이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



예수님은 온갖 오해를 받으시면서 처녀 마리아의 몸에서 나셔서 사람이 되셨습니다. 우리와 똑같은 사람이 되신지라 아파하시고 피곤해하시고 목말라 하시고 배고파하시고 슬퍼하시고 눈물 흘리셨습니다.
‘네가 하나님의 아들이냐? 십자가에서 내려와 봐라, 그러면 믿어주마.’는 조롱과 비웃음을 당하고 채찍질 당하고 피투성이로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셨습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말입니다.

빌립보서 2장 6절은 말씀합니다.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히브리서 2장 17절은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저가 범사에 형제들과 같이 되심이 마땅하도다. 이는 하나님의 일에 자비하고 충성된 대제사장이 되어 백성의 죄를 구속하려 하심이라.”

“범사에”는 영어로 ‘in every way,’ ‘모든 면에서’라는 뜻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모든 면에서 형제와 같이 되셨다, 즉 우리와 똑같은 사람이 되셨다는 것입니다.
구약시대에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의 제사장으로 같은 형제인 레위인을 세우신 것은 한 형제여야 진심으로 하나님 앞에 같은 핏줄, 같은 형제의 입장이 되어 형제를 위하여 죄사함을 구하며 간절히 하소연할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입장이 다르다면, 진심으로 간절하게 죄사함을 구하는 제사장 직임을 할 수 있겠습니까?

만일, 예수님이 우리의 제사장으로 우리 죄를 지시고 죽으심으로 자기 몸을 드려 온 인류의 죄를 해결하여 우리를 살리시려고 하던 일이 실패했다고 칩시다.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니까, 죄와 죽음, 심판과 멸망이 자기와는 상관없으니까, “에이, 구원하려고 했는데 실패했군, 할 수 없지.” 하고 도로 하늘로 올라가버리면 그만입니까?

예수님의 성육신은 겉모양으로만 사람이 되신 것이 아닙니다. 진짜로 사람이 되신 것입니다. 만일 예수님이 실패하면 우리 죄인들도 끝나지만 예수님도 함께 죽는 겁니다. 한 형제, 한 운명체가 되셨단 말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하나님 앞에 심한 통곡과 간구로 기도하며 땀방울이 핏방울이 되도록 기도하신 것입니다.

우리는 “하늘영광 다 버리고 십자가 지셨네.” 하고 주님을 찬송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께서 독생자를 내어주신 사랑이 얼마나 처절한 사랑이었는지,
예수님의 성육신이 얼마나 비장한 결단이었는지, 그 순종이 어떤 순종이었는지는 제대로 알지 못합니다.

.

'이응한 목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가 그럴지라도  (0) 2014.09.01
어느 쪽 명령을 따르는가?  (0) 2014.08.24
예수 우리 하나님  (0) 2014.08.03
너는 내 앞에서 걸어 완전하라  (0) 2014.07.30
뻐꾸기 둥지  (0) 2014.07.20

                                                   바티칸 광장

자세한 내용 보기= 아래 주소를 클릭하세요.
http://reformanda.co.kr/xe/index.php?document_srl=51076&mid=theology


a1.png

a2.png

a3.png

a4.png

a5.png

a6.png

a7.png

a8.png

a9.png

a10.png

a11.png

a12.png

a13.png

a14.png

a15.png

a16.png

a17.png

a18.png

a19.png

a20.png

a21.png

a22.png

a23.png

a24.png



약 3만7천 명 반대 청원 서명… “셀 수 없이 많은 이들에게 불쾌감 줘”

미국 오클라호마시티에서 대규모 악마숭배의식이 열릴 계획인 가운데, 3만7천 명이 넘는 이들이 이에 반대하는 청원서에 서명했다. 이 도시 로마가톨릭 대주교 역시 항의했다.

미국전통과가정자산수호협회(the American Society for the Defence of Tradition, Family and Property)의 존 리치(John Ritchie) 학생행동책임자는 “악마숭배의식은 우리 국가의 뼈대에서 하나님을 제거하려는 시도”라며 “이 항의에 동참하는 사람이 점차 늘어나는 이유도 이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악마숭배의식의 유일한 목적은 가장 음란하고 외설적이며 혐오스러운 방식으로 하나님과 가톨릭 미사와 성체 성사(Holy Eucharist)를 공격하는 것”이라며 “악마숭배자들은 교회에서 성별된 예배자를 빼앗아 끔찍한 방식으로 훼손한다”고 덧붙였다.

리치는 “세금으로 운영되는 시설을 왜 하나님을 공격하고 하나님을 사랑하는 모든 미국인을 비하하는 연단으로 사용하게 함으로써 신성모독을 촉진하는지” 물었다. 그는 “이 행사는 공공의 선에 해를 끼치며, 센터 직원들과 정부 노동자들은 가톨릭 신앙을 겨냥한 행사를 돕고 이 행사 아주 가까이에서 일하도록 강요받는다”고 덧붙였다. 또 5월에 하버드대학에서 열릴 예정이던, 이와 유사한 악마숭배의식이 대중들의 항의로 즉시 취소됐다고 언급했다. 리치는 “이 행사도 취소되도록 기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얼마 전 하버드대학에서의 악마숭배의식이 취소된 후, 하버드 스퀘어 바깥에 서 있는 악마주의 권리 운동가들. ⓒTHE SATANIC TEMPLE 페이스북

악마숭배의식은 9월 21일 이 지역 시민센터(civic center)에서 열릴 예정이다. 보도에 따르면, 이 의식은 오클라호마시티 지역 악마숭배단체의 대제사장인 아담 다니엘스(Adam Daniels)가 계획했다. 다니엘스는 “악마숭배의식에 가톨릭 미사와 유사한 주제가 포함돼 있으며, 참가자는 하나님 대신 사탄에게 예배한다”고 설명했다.

미국전통과가정자산수호협회는 이 의식에 반대하는 청원서에 7월 24일 현재까지 3만7,877명의 서명을 받았으며, 목표는 5만 명이다. 이 청원서에는 “내 마음과 영혼을 다해, 9월 21일 오클라호마시티 시민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인 악마숭배의식을 완전하고 강력하게 반대한다”며 “당신에게 전 세계 가톨릭 신자 1백만 명과 오클라호마의 가톨릭 신자 20만 명, 하나님을 사랑하는 셀 수 없이 많은 미국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이 행사를 취소하기를 촉구한다. 신성모독은 절대로 표현의 자유가 아니”라고 적혀 있다.

이 협회는 청원서를 오클라호마시티 시민센터의 스테판 샤프(Stephen Sharpe), 믹 코넷(Mick Cornett) 시장과 메리 펄린(Mary Fallin) 주지사에게 보냈다.

오클라호마시티 폴 코클리(Paul Coakley) 주교는 이 도시 지도자들에게 악마숭배의식 개최 중단을 위한 중재를 촉구했다. 코클리는 “시민센터가 명백하게 가톨릭 미사를 우롱하는 불경스러운 행사를 위해 티켓을 팔며 이를 오락거리로 선전한다는 것에, 우리는 충격을 받았고 가슴 아프다”며 “이 의식은 가톨릭 신자 뿐 아니라 모든 크리스천의 가장 성스러운 믿음을 악마적으로 곡해하는 것”이라고 했다.

출처: 크리스챤 투데이LA=주디 한 기자 la@christianitydaily.com   | LA=주디 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Recent posts